생활과 묵상-1월 4일(수요일)

오디오 말씀

2023-01-04_생활과묵상

오늘의 말씀 : 요한 1 :35-42

다음날 요한이 자기 제자 두 사람과 함께 다시 그 곳에 서 있다가마침 예수께서 걸어가시는것을보고 ‘‘하느님의 어린 양이 저기 가신다.” 하고 말하였다. 고 두 제자는 요한의 말을 듣 고 예수를 따라갔다. 예수께서는 뒤돌아 서서 그들이 따라오는 것 을 보시고 “너희가 바라는 것이 무엇이냐?” 하고 물으셨다. 그들 은 ”라뻬 묵고 계시는 데가 어딘지 알고 싶습니다’’ 하고 말하였다. (라삐는 선생님이라는 뜻이다.) 예수께서 와서 보라고 하시자 그 들은 따라가서 예수께서 계시는 곳을 보고 그 날은 거기에서 예수 와 함께 지냈다. 때는 네 시쯤이었다. 요한의 말을 듣고 예수를 따 라간 두 사람 중의 하나는 시몬 베드로의 동생 안드레아였다. 그는 먼저 자기 형 시몬을 찾아가 “우리가 찾던 메시아를 만났소.” 하고 말하였댜 (메시아는 그리스도라는 뜻이다.) 그리고 시몬을 예수 께 데리고가자예수께서 시몬을눈여겨보시며 “너는요한의 아들 시몬이 아니냐? 앞으로는 너를 게파라 부르겠다.” 하고 말씀하셨 다. (게파는 베드로 곧 바위라는 뜻이다.)

오늘의 말씀
그 날은 거기에서 예수와 함께 지냈다.

오늘의 묵상 : 예수의 초대

우리는 예수에 대해 많은 것을 들었습니다. 성서를 통해서 듣고, 사람들의 고백을통해서 들었습니다. 오늘성서를묵상하는가운데 예수와 나의 관계에 대해 사유하게 됩니다. 예수 그리스도, 예수는 그리스도이시다. 그리스도교의 신앙고백은 이 한마디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예수는 그리스도이시다.
안드레아는 어떻게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알아보았을까? 예수 와 함께 지내면서 안드레아는 무엇을 깨달았는가? 오늘날 나는 어 떻게 예수와 함께 지낼 수 있는 것인가? 나는 예수를 그리스도로 고 백하고 있는가? 그리스도란 하느님과 함께 살아가는 존재인가? 와서 보라. 예수의 초대를 받고 싶습니다. 제자들을 초대하셨듯이, 저를초대해주시길 기도합니다.주님 어디로가십니까?묵고계신 데가어딘지알고싶습니다.전례가운데 계십니까?한적한기도가 운데 계십니까? 가난하고 소외된 이웃 가운데 계십니까? 당신께 묻 고 싶은 것이 많습니다. 당신께서 말씀하신 사랑이 무엇인 지 알고 싶습니다. 아바 아버지를 알고 싶습니다. 나를 알고 싶습니다. 당신 의 초대를 받기까지, 당신처럼 기도하고, 당신처럼 밥을 나누고, 당 신처럼사랑하겠습니다.주님저를초대해주십시오.

오늘의 기도
주님 묵고 계신 데가 어디입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