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과 묵상-10월 28일(금요일)
오디오 말씀
오늘의 말씀 : 요한 15:17-27
서로 사랑하여라. 이것이 너희에게 주는 나의 계명이다.
“세상이 너희를 미워하거든 너희보다도 나를 먼저 미워했다는 것을 알아두어라. 너희가 만일 세상에 속한 사람이라면 세상은 너희를 한집안 식구로 여겨 사랑할 것이다. 그러나 너희는 세상에 속하지 않았을 뿐더러 오히려 내가 세상에서 가려낸 사람들이기 때문에 세상이 너희를 미워하는 것이다. 종은 그 주인보다 더 나을 수가 없다고 한 내 말을 기억하여라. 그들이 나를 박해했으면 너희도 박해할 것이고 내 말을 지켰으면 너희의 말도 지킬 것이다. 그들은 너희가 내 제자라 해서 이렇게 대할 것이다. 그들은 나를 보내신 분을 모르고 있다. 내가 와서 그들에게 일러주지 않았던들 그들에게는 죄가 없었을 것이다. 그러나 이제는 그들이 자기 죄를 변명할 길이 없게 되었다. 나를 미워하는 자는 나의 아버지까지도 미워한다.
내가 일찍이 아무도 하지 못한 일들을 그들 앞에서 하지 않았던들 그들에게는 죄가 없었을 것이다. 그런데 내가 한 일을 보고서도 그들은 나와 또 나의 아버지까지 미워한다. 이리하여 그들의 율법서에 ‘그들은 까닭없이 나를 미워하였다.’고 기록되어 있는 말씀이 이루어졌다.”
“내가 아버지께 청하여 너희에게 보낼 협조자 곧 아버지께로부터 나오시는 진리의 성령이 오시면 그분이 나를 증언할 것이다. 그리고 너희도 처음부터 나와 함께 있었기 때문에 나의 증인이 될 것이다.”
오늘의 말씀
그러나 너희는 세상에 속하지 않았을 뿐더러 오히려 내가 세상에서 가려낸 사람들이기 때문에 세상이 너희를 미워하는 것이다.
오늘의 묵상 : 하늘에 속한 사람
한 직장 후배가 코인 투자로 인한 손해 때문에 직장을 그만두게 되었습니다. 성실한 후배였기에 다들 충격을 받았습니다.
2020년 코로나 발생이후 모든 나라 중앙은행은 마이너스 금리 정책으로 시중은행에 막대한 자금을 내보냈습니다. 그 와중에 많은 사람들이 주식, 부동산, 코인 등이 투기인지 투자인지 구별 못할 정도로 자산을 통한 부의 증식에 몰두 했습니다. 급격한 고금리와 인플레이션 그리고 고환율로 이제 그에 대한 혹독한 댓가를 치르고 있습니다.
세상에 속한 사람들과 예수님에 속한 사람들은 대조되고 있습니다. 우리들은 세상의 미움을 받을 수 밖에 없습니다. 만약 세상의 지지와 칭찬을 받는다면 그것은 우리가 경계해야 할 일임을 우리는 깨닫습니다. 무한한 부의 증식, 욕망의 추구는 결국 관계의 파탄과 생명의 죽음으로 귀결됩니다.
오늘의 기도
주여 무한한 욕망의 사슬로부터 우리를 구원하소서.